투어파이브 휴게시간 가장 많이 하시는 질문들

  • 투어파이브의 상담시간은 36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입니다. 그 외의 시간에 가장 많이 묻는 질문과 답변을 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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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어파이브 휴게시간 가장 많이 하시는 질문들

투어파이브의 상담시간은 36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입니다. 그 외의 시간에 가장 많이 묻는 질문과 답변을 담았습니다.

작성일 : 2018-03-06 09:41:20



안녕하세요. 
행복가득 오감만족 여행사 투어파이브 입니다.

아마도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투어파이브 상담원들의 휴게시간(오후 9시~오전 9시)에 확인하시고 연락주시라 생각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시고 해결이 안나실 경우, 질문 남겨주시면 저희 업무시간에 답변드리겠습니다.

최근 5년간 가장 빈번하게 야간에 물어보시는 내용을 간단히 정리해두었습니다. 
야간에 많이 생기실 수 있는 일에 대한 답변도 정리되어 있습니다.

[공통]

  • 투어파이브 업무시간은 언제인가요?
    • 투어파이브의 업무시간은 평일 월요일-금요일 | 오전 9시~오후 6시 까지 입니다.
  • 업무시간이 지난 후에는 상담이 어려운가요?
    • 투어파이브는 매일 365일 당직제로 카카오톡과 이메일을 통한 상담을 진행합니다. 
    • 카카오톡 상담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입니다.
  • 투어파이브 방문 상담도 가능한가요?
    • 네,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한 가든파이브 라이프 영관 8층 에스컬레이터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 투어파이브는 필리핀만 취급하시나요?
    • 아닙니다. 투어파이브는 롯데관광 송파가든파이브점 전문판매점으로 전세계 패키지 여행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나투어, 모두투어, 한진관광, 레드캡투어 등의 판매대리점으로 관할지역내에 상위 판매점으로 랭크되어 있습니다.
    • 필리핀의 경우 투어파이브가 지사를 직접 영업하기 때문에 직접적인 자유여행 제공이 가능합니다.
  • 여행 상품을 취소하고 싶어요!
    • [여행중] 이미 여행이 시작하신 경우라면, 취소는 가능하지만 환불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각 제휴된 업체들의 기본적인 취소 및 환불 정책이 유사합니다. 즉, 여행 당일 취소 및 환불 불가, 여행 전날 최소 50% 이상의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 [여행전] 취소 규정은 예약하신 사이트와 상품 하단에 적혀있습니다. 업무일 기준으로 취소 요청일로부터 날짜를 계산해서 취소 규정이 적용됩니다.
    • [주말 취소] 주말에는 취소 및 예약 변경 업무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또한 취소 및 환불 규정도 주말에는 불가능함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 투어파이브는 여행상품에 대한 판매중개를 하고 있으며, 취소 규정은 판매업체가 제공한 것을 따르고 있습니다. 
  • 사고가 나서 여행을 중단해야 할듯해요!
    • [여행중] 병원에서 전달받으신 진단서를 저희 고객센터로 보내주시면, 내용을 확인후에 동의해주신 약관과 별도로 취소 규정이 적용 가능하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여행전] 본인의 사고/사망으로 인해 투어가 불가능하다는 의사의 진단서/사망진단서를 첨부하시면, 본인 및 가족에 한하여 예약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아쉽게도 가족이 아닌 동반자의 취소는 동의해주신 규정대로 진행됩니다.
  • 투어 중에 분쟁이 발생했습니다. 어떻게 해결하나요?
    • 저희 투어파이브는 여행상품을 직접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판매중개업을 하고 있습니다. 각 투어 상품의 사업자와 대화를 통해서 직접 푸셔야 합니다. 그러나 저희가 중간에서 고객님의 입장을 대신 전달해드릴 수는 있으나, 저희가 직접적인 판매자가 아니기에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 현장에서 발생한 일은 반드시 현지에서 해결하셔야 합니다. 귀국 후 불만접수로 인한 처리는 현지 업체는 절대 응해주지 않습니다. 현지에서 상황 발생시 바로 해당 업체 사업주에게 컴플레인하시고, 자리에서 벗어나지 마세요! 저희에게도 카카오톡이나 유선 전화로 연락주시면 도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바우처는 언제 받나요?
    • 업무일(평일)의 경우, 예약후 24시간 이내 발급됩니다. 발송되는 시간은 저희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순차적으로 발송되기 때문에 오후 6시~7시 사이에 발송됩니다. 
    • 주말, 휴일의 경우, 돌아오는 업무일에 순차적으로 예약 업무를 진행하고 바우처를 발송해 드립니다. 예약 일이 다급할 경우, 그 해당 건을 먼저 처리해서 발송해 드리고 있습니다.
  • 당장 내일 여행입니다. 예약 가능한가요?
    • 네, 당일 예약도 업무시간에는 가능합니다. 내일 예약의 경우, 오전 이용예정이실 경우에도 예약은 가능하지만, 바우처는 현지에서 받으실 가능성이 높습니다. 업무시간에 예약해주시면 해당건을 제일 먼저 처리해서 바우처까지 발송해드리지만, 업무시간이 경과된 후에는 업무시간에 해당 업무를 가장 먼저 진행하고, 해당 여행지 도착 전까지 예약을 완료하고 바우처를 이메일로 보내드리고 예약 번호를 핸드폰 문자와 카카오톡으로 알려드립니다.
  •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가능한가요?
    • ​​​​​​​네 가능합니다. 카드사에 따라 상이하지만, 대부분의 카드사를 통한 할부가 가능합니다.
  • 현금영수증 발급은 어떻게 받나요?
    • 현금영수증은 투어가 종료된 후에 저희 고객센터로 요청해 주시면, 확인후에 발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 여행업 특성상 취소와 환불건이 많아 투어가 종료된 후에 해당 금액에 대한 현금영수증 발급이 이루어 집니다.

[보라카이/칼리보]

  • 칼리보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어디서 픽업을 하나요?
    • 저희 투어파이브에서는 한인업체 포유픽업샌딩과 보라카이 최대 업체인 사우스웨스트 투어스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각 업체별로 픽업 방법과 위치가 다르니 꼭 숙지하셔서 이용에 차질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사우스웨스트] 
      • 사우스웨스트는 보라카이 내에서 가장 큰 운송업체이자 여행사로써 공항 밖에 별도의 사무실과 부스, 카운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보라카이로 오실때, 공항에서 항공사 발권 카운터에서 항공권 발권하는 것처럼, 사우스웨스트 부스를 찾아가셔서 수속을 밟으시면 됩니다.
      • (한국에서 오실때, 국제선) 출국장 오른편으로 쭉 나오시면 펜스 끝쪽에 별도의 사우스웨스트 부스가 있습니다. 여기서 전달받으신 바우처를 종이 혹은 핸드폰에 보관된 파일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 (필리핀 내의 국내선) 짐 찾는 곳에 별도의 카운터가 있습니다. 그 곳에서 바우처를 제시해 주시면 됩니다.
    • [포유픽업샌딩]
      • 포유픽업샌딩의 경우 국제선(한국에서 오시는편)만 제공합니다. 별도의 부스를 공항에 가지고 있지 않아서, 직원이 이름을 들고서 있거나, 펜스 뒤에 이름을 붙이고 대기하고 있으니, 이름을 확인하시고 주변을 둘러보시면 사람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 출국장에서 나오셔서 왼편에 통신사(Globe, Smart) 부스 뒷 쪽 팬스에 고객님 성함을 들고 서 있습니다. 투어파이브 밑에 고객님 성함을 확인해주세요.
  • 보라카이로 귀국하는 샌딩 서비스는 어디서 만나나요? 몇시에 가면 되나요?
    • 보라카이에서 일정을 마무리하시고 한국으로 귀국길에 오르시는 군요! 샌딩 위치와 시간은 전달해 드린 바우처에 있습니다. 
    • [사우스웨스트 이용 고객님]
      • 전달받으신 바우처의 샌딩 시간과 날짜에 호텔 로비에 앉아서 대기하시면 됩니다. 대기시 사우스웨스트 픽업을 기다리고 있다고 호텔 프론트 데스크에 말씀해 두시면, 보다 빠른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우스웨스트 차량 도착시 호텔 직원이 안내해 드리거나, 사우스웨스트 도우미가 도움을 드립니다.
    • [포유픽업샌딩 이용 고객님]
      • 전달받으신 바우처의 샌딩 시간과 날짜에 호텔 로비에 앉아서 대기하시면 됩니다. 첫날 만나셨던 포유복장(검정색 컬러티에 가슴에 한국, 필리핀 국기가 그려진)을 확인하시고 직원 만나시면 됩니다.
  • 보라카이 픽업샌딩시, 샌딩 위치를 바꾸고 싶습니다.
    • 최소 하루전에 연락해 주셔야 차량 배차전에 일정과 픽업 위치를 조율할 수 있습니다. 당일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 보라카이 리조트에서 귀국 샌딩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차량이 언제 도착하나요?
    • ​​​​​​​사우스웨스트 버스나 포유픽업샌딩의 조인밴을 이용하신다면, 예상시간보다 조금 늦어질 수 있습니다. 앞의 호텔에서 픽업이 늦어져서 뒤의 호텔로 가는 시간이 딜레이 되는 일이 제일 많으며, 요즘 보라카이의 길이 매우 막혀서 늦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픽업이 늦어진다면 그건 미리 차에 탑승하고 계신 손님들이 늦어진 것이 가장 유력하니 한번 째려봐주세요! 고객님께서 늦으시면 다른 고객님들도 뒤로 밀리면서 늦어질수 있으니 픽업시간은 약속시간이라고 생각하시고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 15분이상 대기하실 경우, 저희 고객센터나 바우처에 기재된 각 회사의 비상연락처로 문의 주시면 보다 빠르게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사우스웨스트의 경우 호텔 프론트데스크에서도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희 투어파이브와 마찮가지로 보라카이의 각 호텔 및 리조트도 사우스웨스트의 판매대리점 입니다.
  • 보라카이 귀국 샌딩 서비스를 놓쳤습니다! 어떻게해야 할까요?
    • 제일 어려운 질문입니다. 업체에 따라 다른 방법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 [사우스웨스트] 바로 트라이시클로 칵반포트(Cagban Port)로 이동해서 사우스웨스트 부스에서 티켓을 받아서 보트 탑승하시면 나머지 구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 [포유픽업샌딩] 다음 시간이 없는 스케줄의 경우, 무조건 단독으로 이동하셔야 하며, 단독 차량 또한 여의치 않을 경우, 사우스웨스트 등 대체 수단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또한, 환불은 불가능하니 그점 참고하셔서 늦지 마시기 바랍니다.
  • 액티비티 예약을 했습니다. 픽업은 어디서 이루어지나요?
    • 보라카이내의 투어 상품에 따라 픽업위치가 다릅니다. 
      • 호핑투어, 선셋세일링, 짚라인, ATV, Buggy Car 루호산 코스, 아리엘 포인트
        • 스테이션 1-3 : 호텔 픽업
        • 그외의 지역 : 디몰 맥도널드 픽업
      • 헬멧다이빙, 패러세일링, 버기카, ATV 오프로드코스
        • 보라카이 전지역 (깍반 지역은 픽업이 제한될수 있음)
  • 마사지도 픽업과 샌딩을 받을 수 있나요?
    • 마사지는 픽업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곳은 직접 이동하셔야 합니다. 다만 액티비티 종료후 이동의 경우, 마사지 샵에 모셔다 드리고 있습니다. (단, 투어파이브를 통한 예약자에 한하여 서비스제공하며, 타 업체를 통한 예약건은 디몰맥도널드 혹은 호텔로만 모셔다 드립니다.)
    • 픽업제공 마사지
      • 헬리오스 스파 
        • 디몰 버젯마트 각 마사지 30분 전에 차량제공
      • 마리스 스파
        • 디몰 버젯마트 맞은편 미니스톱에서 마사지 시작 30분 전에 차량제공
      • 포세이돈 스파
        • 디몰 버젯마트 호수 건너편 포세이돈 스파 라운지에서 마사지 시작 30분전에 차량 제공
      • 힐롯 스파 / 아유르베다 스파
        • 디몰 버젯마트에서 마사지 시간과 픽업시간이 동일함
  • 라운지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 저희가 판매하는 칼리보 공항앞의 라운지는 모두 공항외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픽업서비스를 이용하셔서 칼리보 공항에 도착하면, 공항안으로 들어가지 마시고, 예약하신 라운지를 찾아가시면 됩니다.
    • 아래 지도를 첨부합니다.
  • 칼리보 라운지를 예약했는데 샌딩서비스가 늦어서 못갈것 같아요. 환불 되나요?
    • 네, 환불은 가능합니다. 다만, 고객님께서 직접 라운지에 방문하셔서 "투어파이브를 통해서 예약한 XXX인데 지금 도착했다. 환불 바란다" 혹은 바우처를 제시해 주시면서 이용 못할것 같다 환불 해달라고 해주시면 라운지 측에서 환불 승인을 내주게 되어있습니다. 단순히 고객님 판단으로 늦을 것 같아서 안가신다면, 노쇼 (예약 부도) 처리 됩니다. 라운지 들리셔서 2분이면 확인 받으실 수 있으니, 환불을 원하시면 꼭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 항공기가 지연 출발 하였어요!
    • 네, 항공기의 지연 출발의 경우, 픽업업체측에서 미리 알고 있으니 별도로 연락을 주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항공편이 취소되고 새로운 항공편으로 변경되었다면 연락을 주셔야 합니다.
  • 비행기를 놓쳤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너무 놀라지 마세요! 비행기를 놓치셨다면 최대한 빨리 연락주세요! 왕복으로 예약하신 경우, 귀국편에 해당하는 샌딩까지 노쇼(예약부도)될 수 있으니, 최대한 빨리 연락주시면, 저희가 귀국편이라도 살려드릴수 있습니다. 그리고 놓치신 픽업 서비스는 편도로 예약해 주시면 됩니다.

[마닐라]

  • 마닐라 공항 픽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 마닐라에는 총 4개의 공항이 있습니다. 터미널 1,2,3,4 라고 불립니다.
    • 항공편에 따라서 이용하는 공항이 달라집니다. 항공권에도 도착 터미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 터미널 1 이용 항공사 :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등 외항사
      • 터미널 2 이용 항공사 : 필리핀 항공(국제선, 국내선)
      • 터미널 3 이용 항공사 : 세부퍼시픽(국내선, 국제선), 에어아시아(국제선)
      • 터미널 4 이용 항공사 : 에어아시아(국내선), 씨에어(국내선)
  • 비행기가 연착되었어요!
    • 연착 사실을 꼭 알려주세요! 고객님의 항공스케줄에 맞춰서 픽업 전문 기사가 대기 중이라 다른 스케줄이 먼저 들어오면 그 편을 먼저 처리해야 합니다.
    • 미리 연락 없으시고 2시간 이상 연착시, 차량은 노쇼(예약부도)로 취소됩니다.
  • 내일 데이투어를 진행하는데 바우처를 아직 못 받았어요!
    • 바우처는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꼭 예약시 전달해 주신 이메일를 확인해 주세요. 
  • 기사팁은 꼭 줘야 하는건가요?
    • 네, 기사팁은 필수 조건입니다. 1인당 지불 금액이 아닌 함께 투어를 진행하신 팀별 금액입니다.
  • 왜 투어파이브에서는 조인 투어를 진행하지 않나요?
    • 저희도 설립초기에는 조인투어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러나 조인투어시 각 호텔로 픽업을 진행하다보니 길에서 버리는 시간도 많고, 약속시간에 나타나시는 고객님들이 별로 없으셔서, 먼저 출발하신 고객님들이나, 기다리는 고객님들의 불만이 너무 커서 조인투어를 중단하였습니다.
    • 또 다른 이유로 몇몇 고객님들은 추가 투어를 원하시거나 조금더 즐기시다가 오고 싶으셔도 함께 이동하시는 분들이 동의하시지 않으시면 투어는 이루어질수가 없어서 그 점 역시 이유로 작용하였습니다.
  • 차량정보가 바우처에 없어요.
    • 네, 차량정보가 바우처에 없으시다면, 전날 오후에 고객님께 이메일 혹은 카카오톡으로 전달해드립니다. 
  • 픽업서비스가 없는 입장권 투어는 어떻게 하죠? (마닐라 디저트 박물관, 마닐라 디너 크루즈 등)
    • 상품 안내에 기재된 장소로 가셔서 받으신 바우처로 체크인 하시면 됩니다.
[세부]
  • 공항픽업은 어디서 진행되나요?
    • 세부의 경우, 국내선과 국제선 터미널이 다릅니다. 국제선은 도착(Arrival)로 나오시면 "Renter Car and Hotel Transporation"으로 나오셔서 바우처에 기재된 업체로 가셔서 체크인 하시면 됩니다.
    • 보홀의 경우, 입구가 하나로 주차장쪽으로 걸어나오시면, 기사님이 고객님의 성함을 들고 계십니다.
  • 세부 공항에서 항구로 픽업도 가능한가요?
    • 네, 가능합니다. 공항에서 호텔로가 아니라 보홀로 가는 오션젯 탑승 장으로도 이동 가능합니다.
  • 차량정보가 바우처에 없어요.
    • 네, 차량정보가 바우처에 없으시다면, 전날 오후에 고객님께 이메일 혹은 카카오톡으로 전달해드립니다. 
[보홀]
  • 공항픽업은 어디서 진행되나요?
    • 보홀의 경우, 입구가 하나로 주차장쪽으로 걸어나오시면, 기사님이 고객님의 성함을 들고 계십니다.
  • 차량정보가 바우처에 없어요.
    • 네, 차량정보가 바우처에 없으시다면, 전날 오후에 고객님께 이메일 혹은 카카오톡으로 전달해드립니다. 
[코코비치/민도르]
[롯데관광 송파가든파이브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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